왼쪽 골반 통증 이유는

반응형

왼쪽 골반 통증의 원인이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도 있어서 우선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최근에 왼쪽 골반 통증이 느껴져서 고민한 분들이라면 원인이 되는 것들을 확인하고 각각에 맞는 해결법을 시도해 보세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어요. 골반 자체에 이상이 있거나 근처 근육에 문제가 있거나 골반 내에 있는 장기에 이상이 생겼을 때 왼쪽 골반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무의적으로 한 행동이 원인이 되어 통증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개선할 수 있었으면 해요.

 

 

생활습관이나 나쁜 자세로 인해 왼쪽 골반이 뒤틀렸을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아무렇지 않게 했던 다리꼬기, 가방 한쪽으로 착용하기 등이 의외로 골반을 왜곡시키게 되는데요. 다리를 꼬고 앉으면 한 쪽 허벅지가 긴장되고 골반이 틀어지고 통증이 발생하게 되니 평소 올바른 자세로 앉도록 해주세요.

 

 

음식을 먹을 때 한쪽으로만 씹는 것도 왼쪽 골반 통증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한쪽으로만 힘이 들어가서 몸의 중심이 기울어지게 된다고 하니 음식을 씹을 때도 신경써야 겠어요. 무거운 가방을 한쪽으로 메는 것도 문제가 되니 노트북, 책 등을 가방에 넣어 다니는 분들은 양쪽으로 번갈아 착용하거나 백팩을 메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골반에 문제가 있는지 궁금한 분들은 거울을 보고 똑바로 서보세요. 어깨 높이가 다르지 않은지요. 또는 치마를 입으면 한쪽으로 돌아가지는 않나요. 신발 굽이 한쪽만 닳지는 않나요. 골반 틀어짐은 쉽게 자가진단할 수 있으니 의심될 경우 자세에 좀더 신경써주세요.


골반 자체가 아니라 근육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도 왼쪽이 아플 수 있어요. 장시간 앉아 있을 경우 대요근과 허벅지 뒤에 있는 햄스트링이라는 근육이 혹사되고 부하가 많이 걸리게 되며 그 결과 관절에 부담이 걸려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사무직이거나 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은 근육 쇠퇴로 인해 골반에 부담이 걸려 통증이 나타나게 쉬우니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하루에 30분 정도 걷는 유산소 운동을 하거나 틈틈이 항문을 조였다 푸는 케겔 운동을 하면 골반을 튼튼하게 할 수 있고 요실금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골반 내에 있는 장기에 이상이 생긴 경우에도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생식기나 방광, 맹장, 직장 등이 있으며 장기에 이상이 발생하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부인과 질환으로 인해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어서 증상을 잘 기억해두고 서둘러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소화기 계통 질병으로는 맹장염, 요로감염, 방광염, 위장염 등이 있으며 이 경우 골반과 하복부에 심한 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부인과 질환으로는 자궁내막증, 자궁 근종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자궁 내막증일 경우 생리통이 심하며 생리 기간이 아닐 때도 하복부 근처가 아프고 배면시에 통증이 느껴질 수 있어요. 자궁근종일 경우 생리 양이 많아지고 기간이 길어지며 하복부에 응어리가 만져집니다. 그밖에 빈뇨, 변비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부인과 질환이 원인이 될 경우에는 서둘러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장내 쌓인 독소와 가스가 골반을 압박하여 아플 수 있고 골반이 비뚤어져 창자를 압박해 변비가 되는 경우도 있어요. 원인이 무엇이든 통증이 극심하고 장기간 계속될 경우에는 정확하게 확인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장기의 이상으로 인한 통증이라면 방치할 경우 병이 커질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해요.

 

 

근육의 쇠약이나 왜곡이 왼쪽 골반 통증의 원인이라면 바른 자세를 익히고 스트레칭과 적당한 운동을 해주세요.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분들이라면 50분에 1번은 일어나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동은 걷기가 적당하며 골반을 지탱해주는 근육이 단련되어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도암 생존율 초기증상은  (0) 2016.06.27
췌장암 원인 증세  (0) 2016.06.23
목이 아플때 민간요법 정리  (0) 2016.06.17
허리통증 낫는 방법 정리  (0) 2016.06.15
어지럽고 구토증세 원인은  (0) 2016.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