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원인 증세

반응형

췌장암 원인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두고 췌장암 증세가 의심될 경우에는 서둘러 치료받을 수 있었으면 해요. 췌장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고 발견했을 때는 이미 늦은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수술이 가능한 경우가 낮으며 수술을 했더라도 재발할 확률이 높은 무서운 질병입니다. 때문에 췌장암 원인이 될 수 있는 요인을 주의하고 초기 증상이 의심될 때는 서둘러 진찰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췌장 질환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는 생활습관병이 증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식생활의 서구화 때문이라고 해요. 평소 육류와 지방 섭취가 많을 경우 발병하기 쉬우며 과도한 음주, 스트레스, 비만 등도 췌장암 원인이 됩니다.

 

 

췌장암은 초기에 증세가 거의 없기 때문에 원인이 되는 위험요인을 알아두세요. 유전적 요인으로 가족 중 췌장암 환자가 있을 경우 발병하기 쉽습니다. 또한 흡연을 하는 것도 위험요인이 되는데요.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2~3배 걸리기 쉽다고 해요.

 

 

잘못된 식습관은 췌장암 원인으로 육류, 가공육의 과잉 섭취가 발병 위험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반대로 채소와 과일의 섭취는 위험을 낮추어줍니다. 그 밖에 음주, 커피 과다 섭취, 비만, 운동 부족 등이 췌장암 증세를 일으킬 수 있으니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해주세요.

 

 

만성 췌장염과 당뇨병이 있을 때 발병하기 쉬운데요. 만성췌장염의 경우 알코올의 과다 섭취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으로 당뇨병이나 암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음을 주의하고 급성일 때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발병 위험이 8배나 높다고 해요. 당뇨병은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 분비의 이상으로 발생하는데 그 호르몬이 췌장에서 분비되고 있기 때문에 췌장의 기능 저하를 의미한답니다. 당뇨병은 췌장암의 사인이라고 볼 수도 있어요.

 

 

비만 또한 췌장암의 원인이자 악화 요인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식생활이나 하루 섭취 에너지를 신경 써주셔야 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몸무게만 신경을 쓰는데 BMI (체질량지수)와 체내 지방량도 정상 범위에 들 수 있도록 해주세요. BMI가 남자는 25이상, 여자는 30을 초과할 경우 비만으로 판정되며 각종 질병의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어떤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걸까요. 빠르게 병이 진행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초기 증세는 거의 나타나지 않아요. 전혀 자각 증세가 없었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대부분 암이 진행되면 복통, 식욕저하, 요통, 체중감소, 황달 등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증상만으로는 진단내리기 어려워요.

 

 

어떠한 계기로 인해 갑자기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과음을 하거나 기름진 식사 후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가 사라질 경우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명치에서부터 왼쪽 복부까지 갑작스러운 통증이 있다.
허리에 통증이 있다.
메스꺼움과 구토가 있다.

 

 

췌장암 증상 옆구리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 췌장의 중간이나 꼬리 부분에 종양이 생겼을 때 발생하기 쉬워요. 머리 부분에 생겼을 때는 황달 증세가 심하게 나타납니다. 염증으로 인해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는 증상으로는 고열, 설사와 배탈, 소변 색이 짙어지는 것, 흰자위가 노랗게 되는 황달이 있습니다.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증세도 있는데요. 초기에는 증상이 없다가 서서히 복통이나 나른함, 대변의 변화가 나타나게 돼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있어도 대부분 위장 장애로 생각해 넘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명치에서 위, 복부, 허리까지 통증이 반복되고, 식욕저하, 체중감소가 나타나면 일단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췌장암 증세가 진행되어 악화되면 급격한 체중감소, 다뇨, 갈증과 함께 하얀 대변, 심한 악취, 설사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췌장암뿐만 아니라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조금이라도 이상이 느껴질 때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으며 췌장암 원인이 되는 음주, 육류, 지방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운동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풍의 전조증상 예방법  (0) 2016.06.28
식도암 생존율 초기증상은  (0) 2016.06.27
왼쪽 골반 통증 이유는  (0) 2016.06.20
목이 아플때 민간요법 정리  (0) 2016.06.17
허리통증 낫는 방법 정리  (0) 2016.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