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먹는방법 효능은

반응형

알로에 효능을 알고 있어도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알로에 먹는방법을 몰라 그대로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알로에의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은데 특유의 쓴맛이 있어서 먹기 힘들어요. 피부에 발라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먹었을 때 신체에 빨리 침투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간단한 알로에 먹는방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로에의 효능은 보습, 미백, 노화방지, 변비 개선, 면역력 향상, 항염증 등 다양한데요. 예전에는 화상을 입었을 때 약처럼 사용했다고 해요. 흡수가 빠르고 살균 수렴 작용이 있어서 병원에 갈 정도의 큰 부상이 아닌 가벼운 상처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피부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알로에 먹는방법이 주목받았던 적도 있는데요. 전 생으로 먹기 부담스러워서 맛있게 먹는방법인 주스에 섞어 마셨던 적이 있어요.

 

 

화장품 중에 알로에를 주성분으로 한 제품이 있듯이 뛰어난 피부 보습 효과가 있어요. 또한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름이나 칙칙함을 완화시켜 줍니다. 알로에틴이라는 성분은 멜라닌을 억제하고 기미, 주근깨, 여드름 고민을 개선해 준다고 해요.

 

 

장내 환경을 정돈하고 변비를 개선하는 알로에 효능도 있어요. 알로에에 함유된 성분이 장내 수분량을 늘리고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해소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유익한 박테리아의 활동을 돕는 다당류도 포함되어 있어서 변비에 좋은 알로에 먹는방법으로 요구르트에 섞어 먹으면 그 효능을 더 높일 수 있겠죠.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알로에틴이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고 점막의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에요. 평소 섭취하면 체력을 유지하여 감기를 예방할 수 있고 감기에 걸렸을 땐 소염작용과 살균작용으로 증상이 완화됩니다.

 

 

의외로 숙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알로에틴이 해독작용이 있으며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 알데히드가 증가하는 것을 억제해 줍니다. 숙취 예방을 위한 먹는방법은 술마시기 전에 섭취하는 것이랍니다.

 

 

효능을 그대로 챙기는 먹는방법으로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은데요. 생으로 껍질째 먹는 것이 영양을 모두 섭취하는 방법이지만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 껍질과 가시를 제거한 후 과육을 삶아 요리에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먼저 깨끗하게 씻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옆에 가시를 칼로 제거해주세요
중간 부분을 자른 후 과육만 따로 분리해주세요
끓는 물에 2분 정도 삶아주세요
얼음물로 씻어주세요.
기본적인 조리법으로 데친 알로에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음료수에 넣어 먹으면 좋은 알로에 조림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데친 알로에 100g과 설탕 80g , 물 150cc, 레몬 즙을 넣고 끓여주세요. 알로에를 조리면 오래 보관할 수 있고 요구르트나 주스 등에 넣어 먹기 편하답니다. 먹는방법으로 꿀+ 요구르트에 넣으면 맛이 부담없고 간편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데친 알로에를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생선회 처럼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어도 되고, 볶음밥을 만들때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볶음 요리에 사용해도 영양소가 거의 손실되지 않는답니다. 평소 주스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는 채소, 과일과 함께 섞어 먹는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알로에의  다양한 효능은 좋지만 잘못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데요. 한 번에 많이 섭취할 경우 묽은 변, 복통을 일으킬 수 있어요. 특히 어린이, 노인, 위장이 약한 사람은 소량으로 섭취해야 한답니다.

 

 

임산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생리중인 여성도 피하는 것이 좋아요. 임신 중인 사람이 먹으면 자궁 출혈을 일으킬 수 있고 몸을 차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생리중인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아무리 효능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과다섭취는 주의해야 하며 자신의 체질에 맞지 않을 경우에는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답니다. 올바른 알로에 먹는방법으로 건강과 미용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염에 나쁜 음식 종류  (0) 2016.07.26
축농증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0) 2016.07.14
배즙효능 만드는 방법  (0) 2016.07.02
낫또 맛있게 먹는법 효능  (0) 2016.06.21
미네랄이 많은 음식 효능  (0) 2016.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