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즙효능 만드는 방법

반응형

배즙효능으로 가벼운 기침이나 김기 예방 효과가 있어서 챙겨 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감기 외에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과가 다양하다고 해요. 달달한 맛이 좋아서 음료처럼 챙겨 마셨는데 배즙효능으로 피부미용에 좋다니 왠지 더 자주 챙겨야 할 것 같네요. 보통은 사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는데 집에서 직접 배즙 만드는 방법도 있답니다.

 

 

90%가 수분인 배에는 비타민B1, B2, C가 들어 있으며 소화효소가 들어 있어서 단백질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어요. 칼륨이나 철분도 들어 있고 다양한 약효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배즙효능으로 감기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해열효과가 있어서 배즙을 마시면 몸의 열을 식힐 수 있어요.. 감기로 인해 열이 있고 목 아플 때 마시면 열을 내리고 갈증도 방지할 수 있답니다. 배즙의 의외의 효능으로 숙취해소도 있어요.. 술을 많이 마시면 열을 소변으로 배출하기 위해 갈증이 생기는데요. 배는 수분이 풍부한데다 몸을 차게 하는 효과, 이뇨작용 등이 있어서 숙취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알코올 분해 효소의 생성을 돕는 아스파라긴산도 들어 있답니다.

 

 

배는 갈증을 달래주고 기침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목감기에 걸렸을 때 마시면 좋아요. 기침, 가래, 목 통증 등의 불편한 증상에 도움주는 배즙효능을 더욱 높이고 싶다면 배즙에 항염 효과가 있는 꿀을 첨가하여 마시면 좋습니다.

 

 

피로할 때도 배즙을 마시면 좋아요. 아스파라긴산, 구연산, 사과산 등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과일의 단맛인 과당이 부드럽게 흡수되어 빠르게 에너지로 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답니다.

 

 

피부미용 효과가 있어서 배즙을 챙기는 분도 있는데요. 과일 중에서는 비타민C가 적은 편이지만 미백효과가 있는 알부틴이 포함되어 있어요. 알부틴은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를 보습해주는 효과가 있고, 단백질 합성에 필요한 물질도 있어서 피부 탄력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배즙을 마신다고 해서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평소 마시는 탄산음료수 대신 배즙을 챙기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변비를 예방하고 해소하는 배즙의 효과도 있답니다. 대변을 부드럽게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단맛 성분의 일종인 소르비톨이 장내 좋은 균의 먹이가 되어 대장을 자극해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부종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배즙이 도움이 되는데요. 술마시거나 야식을 먹은 다음날 얼굴이 퉁퉁 붓는 분들이 많은데 배즙에 칼륨과 아스파라긴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부종해소에 효과적이에요.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도 준답니다.

 

 

부종을 그대로 두면 피부 아래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그대로 살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부종이 걱정되는 날에는 배즙을 마시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배즙 외에 부종에 도움되는 음료는 호박즙, 팥물, 옥수수수염차 등이 있어요.

 

 

단백질 소화 효소의 일종인 프로테아제를 함유하고 있어서 소화를 돕는 효능도 있어요. 목감기는 물론이고 피로와 피부미용, 변비에도 좋은 배즙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는 없을까요. 편하게 사서 먹을 수도 있지만 집에서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배즙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껍질을 깎아 믹서나 강판에 갈아서 그대로 마시는 방법이 있으며, 좀더 오래 두고 먹기 위해서는 즙만 냄비에 넣어 갈색빛이 날 때까지 끓여 마시는 방법이 있어요.(30분~1시간) 끓일 때 거품이 올라오는데 걸러주셔야 합니다. 끓이면 배즙효능으로 동맥경화 예방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하니 번거롭지만 직접 만들어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축농증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0) 2016.07.14
알로에 먹는방법 효능은  (0) 2016.07.07
낫또 맛있게 먹는법 효능  (0) 2016.06.21
미네랄이 많은 음식 효능  (0) 2016.06.09
포만감 높은 음식 정리  (0) 2016.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