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1개 칼로리 정리

반응형

바나나 1개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할 때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바나나는 영양이 풍부하고 저칼로리 음식이면서 배를 든든하게 해주기 때문에 배고플 때 간식으로도 좋답니다. 무엇보다 1년 내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단맛이 있어서 칼로리가 높을 거라는 오해를 사기도 하는데 바나나 1개 칼로리는 흰쌀밥의 1/3 정도 밖에 되지 않아요. 맛은 물론 칼로리가 착한 바나나를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과 효능도 확인해 두세요.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바나나의 칼로리와 우리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바나나 1개 칼로리는 84kcal로 생각보다도 낮은데요. 밥한공기와 비교 했을 때 1/3정도라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돼요.

 

 

밥한 공기는 약 150g 으로 252kcal 이며, 바나나는 1개가 약 100g으로 84kcal랍니다. 바나나를 3개 먹으면 밥 한공기와 비슷한 칼로리가 되는데 바나나는 1개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포만감 외에도 바나나가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받는 이유가 있어요. 비타민B6, 비타민C, 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해서 몸의 에너지원으로 충분하며, 소화 흡수가 좋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변비 걱정이 없어요. 다이어트 중에는 변비에 걸리기 쉬운데 바나나 1개 칼로리가 낮은데다 화장실 고민까지 해결할 수 있답니다.

 

 

단맛이 좋아서 먹는 스트레스가 없고 꼭꼭 씹어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먹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포만감이 높아져요. 음식을 먹을 때는 씹는 횟수가 많을수록 포만감이 증가하니 다이어트 하는 분들은 천천히 식사하세요.

 

 

저칼로리라서 밤에 배고플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바나나의 또다른 효능으로는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말초혈관을 확장시켜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칼륨은 여분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이 있어서 부종 해소와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칼륨외에도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고혈압에 좋은 과일이랍니다.

 

 

피부 미용을 위해서 하루에 1개를 꼭 챙긴다는 분도 있는데요.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로 부터 몸을 보호해주며 노화와 피부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어요. 또한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재료가 되는 트립토판이 들어 있어서 숙면을 하게 되고 그로인해 피부도 좋아지게 됩니다.

 

 

1개만 먹기에는 부족하다거나 바나나만 먹기 질리는 분들은 두유와 함께 드시면 좋은데요. 맛은 물론 기초대사량을 더욱 높여 살 빠지는 체질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침에 믹서에 바나나 1개와 두유, 꿀, 레몬즙을 넣어 갈아 마시거나 저녁 식사 대신 가볍게 먹는 것도 좋습니다.

 

 

변비가 있어서 바나나를 챙기는 분은 잘 익은 바나나를 요구르트에 섞어드시면 좋은데요. 장내 좋은 균이 활성화 되고 나쁜균이 줄어드는 등 장내 환경이 개선되면서 변비나 설사 등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피부 미용 효과를 위해 매일 1개씩 챙길 경우 아보카도와 함께 먹으면 좋은데요.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식물성지방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아무리 바나나 1개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해도 바나나만으로는 필요 영양을 모두 채울 수 없어서 몸의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할 경우 아침이나 저녁에 바나나를 챙겨 하루 섭취 칼로리를 낮추고 낮에는 평소처럼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차 부작용 증상은  (0) 2016.08.19
풋사과 가루 먹는법 정리  (0) 2016.08.18
포도식초 만드는 방법 효능  (0) 2016.08.12
오크라 먹는법 효능은  (0) 2016.08.10
칼륨이 많은 음식 과일  (0) 2016.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