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 하루 섭취량 효능은

반응형

양파즙 하루 섭취량과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양파는 영양이 뛰어난 채소로 다양한 효능이 있어서 사랑받고 있는데요. 샐러드로 볶음, 튀김, 조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하루에 한 번은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가장 간편하게 챙기는 방법은 양파즙으로 냉장고에 넣어 두고 하루에 양파즙 1~2팩 씩 꺼내 먹는데 양파즙 하루 섭취량이 맞는 걸까 궁금해지더라구요.

 

 

혈액을 원활하게 하고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는 양파지만 매일 먹어도 괜찮은지 양파즙 하루 섭취량이 얼마나 되는걸까요.. 체질에 따라 하루 섭취량이 다를 수 있는데 하루에 1~3회 1팩씩이 적당하다고 해요. 하루에 3팩을 챙기기 부담스럽다면 하루 2팩이면 적당하답니다.

 

 

매일 먹으면 양파즙 부작용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도 있는데요. 위장을 자극할 수도 있어서 속이 불편하다고 느낄 경우 양을 줄이고 공복이 아닌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아침에는 위장 운동이 둔해서 불편한 증상이 나올 수 있어서 낮이나 저녁 식사 후에 드시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드물게 양파즙을 먹고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는 양파에 들어 있는 황화아릴 성분 때문으로 양파즙 하루 섭취량을 지켰는데도 설사나 보통이 있다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아요. 좋은 성분이 농축되어 있는 양파즙이지만 체질에 맞지 않을 경우 무리해서 드실 필요는 없답니다.

 

 

하루 섭취량을 잘 지키면 양파즙 효능으로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영양이 균형있게 포함되어 있는 채소인데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케르세틴, 황화 아릴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질병,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케르세틴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데요. 양파의 흰 부분이 아니라 갈색 껍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껍질채 달인 양파즙을 드시는 것이 좀더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이에요.

 

 

케르세틴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뇌 세포의 산화를 방지해 알츠하이머를 예방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주어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거나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도 있답니다.

 

 

양파즙에는 케르세틴 외에 황화아릴이라는 성분도 들어 있는데요. 황화아릴은 양파를 자를 때 눈이 아프거나 냄새와 매운맛의 원인이 되는 성분으로 건강과 미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양파즙 효능으로 피부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체내 독소가 쌓이면 피부로로 독소가 배출되어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기는데요. 황화아릴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체내 독소를 내출하는 디톡스 효과가 있어서 피부염증을 예방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피부 미용을 위해서라도 하루 섭취량만큼은 챙기고 싶어지네요.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나 주름을 예방하는 양파즙의 효능도 있어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막아 준답니다. 양파즙의 케르세틴 성분도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기미와 주름을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좋은 효능이 많아도 하루 섭취량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아요.

 

 

양파즙은 다이어트 효능도 가지고 있는데요. 황화아릴이 비타민B1의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비타민B1이 활발해지면 당질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능력이 향상이 돼요. 그러면 불필요한 당분이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아서 비만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이미 붙은 지방을 분해하고 연소하는 효능이 있고, 체온을 높여 땀을 촉진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평소 무심코 먹는 양파이지만 몸에 좋은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효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꾸준히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간편하게 양파즙을 챙기는 것도 방법이며 즙으로 드실 경우 양파즙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부작용 걱정 없이 먹는 방법이랍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맛 없을때 먹는 음식 종류  (0) 2016.08.25
햄프씨드 먹는법 효능 모음  (0) 2016.08.23
녹차 부작용 증상은  (0) 2016.08.19
풋사과 가루 먹는법 정리  (0) 2016.08.18
바나나 1개 칼로리 정리  (0) 2016.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