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없을때 먹는 음식 종류

반응형

입맛 없을때 먹는 음식으로 뭐가 좋을까요. 날씨가 덥거나 몸이 아프면 입맛이 뚝 떨어지고 평소보다 덜먹거나 음료수만 찾게 되는데요.. 식사를 하지 않으면 몸에 필요한 영양을 보충하기 어렵고 질병을 치료하기도 어려워요.. 그래서 억지로라도 먹는데 이는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해요. 스트레스나 피로가 쌓였거나 질병으로 인해 입맛 없을때 먹는 음식으로 좋은 것을 알아두고 올바른 방법으로 챙겨 볼까요.

 

 

피로를 회복하고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잘 먹고 힘을 길러 두어야 하는데요. 그렇다고 음식을 강요하는 것은 역효과랍니다. 이럴 땐 입맛 없을때 먹는 음식으로 먹고 싶을때 먹는 것이 좋아요. 하루 정도는 무리해서 억지로 먹을 필요는 없어요.

 

 

식사를 할 때는 비교적 먹기 쉬운 목넘김이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데요. 계란찜의 경우 부드럽게 넘어가고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하기에 좋은 식품이에요. 죽이나 수프를 먹거나 평소 좋아하는 과일이나 채소를 갈아서 주스로 마시는 것도 좋아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중요해요. 샤워를 하거나 휴식을 하거나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스트레스가 풀리면서 자연스럽게 입맛이 돌아 올 수 있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입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입맛 없을때 먹는 음식을 챙기는 것과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필요해요.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음식을 예쁜 그릇에 담고 식탁보를 바꾸고 꽃을 장식해보세요. 식욕은 색깔, 향기, 소리 등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답니다. 먹고 싶을 때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작은 주먹밥이나 샌드위치를 만들어 두는 것도 입맛 없을때 먹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입맛이 없을때 식욕 증진 효과가 있는 채소로는 셀러리가 있어요. 셀러리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샐러드로 챙기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밥이나 빵 등의 탄수화물의 소화를 촉진하고 식욕을 돋우어 주고 미네랄이 혈액순환을 좋게 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답니다.

 

 

구연산이 풍부하게 든 매실로 만든 매실장아찌도 입맛이 없을때 좋은 음식이에요. 구연산 성분이 식욕을 증진시키고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답니다. 곱게 다져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주먹밥으로 만들면 아이들도 잘 먹는답니다.

 

 

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에는 토마토 주스가 알맞은데요. 새콤달콤 상쾌한 맛이 입맛을 돋우어 준답니다.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하고 노폐물이나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기능도 있어서 입맛 없을때 식사 대신 주스로 만들어 드셔도 좋아요.

 

 

토마토 주스 만들기 간단해요
토마토 꼭지 부분을 제거하고 십자모양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끓는 물에 넣어 30초 ~ 1초 정도 익혀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믹서로 갈아주세요
단맛을 추가하기 위해 꿀을 1티스푼 정도 넣으면 완성이에요
올리브유나 견과류를 함께 갈아주는 것도 좋아요.

 

 

신맛이 있는 음식은 식욕증진 효과를 지니고 있어서 입맛이 없을때 음식으로 좋은데요. 과일 중에는 파인애플에 구연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식욕을 증진시켜 준답니다. 더위로 식욕 없을 때 드시면 좋고 다른 채소와 과일과 함께 갈면 다양한 영양을 챙길 수 있어요.

 

 

식욕이 없을 땐 새콤하거나 짭조름한 음식이 그나마 넘어 가는데요. 오이 쌀겨 절임의 경우 식욕을 증진시키고 위장을 정돈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과 칼륨, 철 등의 미네랄을 챙길 수 있어서 식욕 없을때 좋은 음식이에요.

 

 

체력이 저하되거나 몸이 아플 때 식욕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는 신맛이 있는 매실장아찌나 짭조름한 오이쌀겨절임 등이 입맛 없을때 먹는 음식으로 알맞습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식사할 경우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입맛이 없어도 수분이 부족해지면 안되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