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프씨드 먹는법 효능 모음

반응형

햄프씨드 먹는법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햄프씨드에 단백질은 물론 필수 지방산,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햄프씨드 효능으로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간편하게 우유나 요구르트에 섞어 먹는 등 햄프씨드 먹는법도 간단해서 건강을 위해 꾸준히 챙기면 좋은 식품이랍니다.

 

 

새로운 슈퍼푸드로 알려진 햄프씨드의 효능과 햄프씨드 먹는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신체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단백질은 피부와 근육을 만드는데 필수적이며 호르몬과 신경전달 물질의 재료가 되는데요. 동물성 식품인 고기와 생선, 유제품에도 들어있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가 어렵고 살이 찌기 쉬워요.

 

 

햄프씨드에는 식물성단백질이 들어 있어서 소화하는데 부담이 줄어들고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고루 챙길 수 있답니다. 나이가 들면 소화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육류 보다는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은 물론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햄프씨드 효능으로 건강은 물론 피부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은 효능이 있어서 햄프씨드 먹는법으로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는 두유에 넣어 드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햄프씨드에도 많이 들어 있으며 알파리놀렌산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동맥경화 같은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지방 연소, 알레르기 억제에 도움이 된답니다. 알파리놀렌산은 아마씨와 참기름에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햄프씨드에도 포함되어 있어요.

 

 

또한 감마리놀렌산이라는 지방산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 지방산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고, 생활습관병을 억제하고, 월경전 증후군 증상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햄프씨드의 이러한 효능을 챙기는 먹는법으로 기름으로 섭취할 경우 1큰술, 씨앗은 20g 정도면 적당해요

 

 

미용과 건강에 필요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미네랄은 필수적이지만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부족해지기 쉬운데요. 햄프씨드에는 철, 구리, 아연, 마그네슘이 다른 식품과 비교했을 때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아연은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하며, 마그네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수 영양소이며 철은 적혈구를 만드는데 필요하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햄프씨드 효능으로 변비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햄프씨드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내 노폐물을 흡착해 배출을 촉진해 준답니다. 변비개선을 위해 효과적으로 먹는법은 요구르트에 섞어 먹는법으로 과식은 주의해주세요.

 

 

풍부한 비타민E가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산화를 막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요.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도 좋답니다.

 

 

다양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 햄프씨드를 먹는법으로는 샐러드나 요구르트에 토핑으로 얹어 먹기가 있는데요. 맛이 담백하고 고소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요구르트에 섞어서 먹으면 유산균을 함께 챙길 수 있어서 변비 해소에 좋고 그라놀라, 과일 등을 섞으면 든든해서 식사 대용으로도 좋답니다.

 

 

식물성단백질을 더 챙기고 싶을 경우 두유와 함께 갈아 먹는법은 어떨까요. 두유, 햄프씨드, 견과류를 믹서에 넣어 갈기만 하면 돼요. 단맛이 부족하게 느껴진다면 꿀이나 메이플 시럽을 첨가해도 좋을 것 같아요.

 

 

가루 형태로 만들면 햄프씨드 먹는법이 더 다양해지는데요. 스무디나 야채 주스 마실 때 섞거나 시리얼에 뿌리거나 빵이나 과자 만들때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먹는법이 다양해도 과다섭취는 주의해야 되는데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과식하면 설사 또는 변비가 생길 수 있어요. 하루에 한 큰술정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효능을 챙기면서 부작용 걱정없이 먹는 방법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