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닙스 먹는법 맛있게

반응형

카카오 닙스 먹는법과 효능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카카오 닙스는 슈퍼푸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식품으로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 등 여성에게 좋은 효능이 많다고 알려져 있어요. 건강을 위해 간식을 참는 분들이 계신데 카카오 닙스 먹는법이 다양해서 간식대신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과 미용도 챙길 수 있답니다. 카카오 닙스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맛있게 먹는법은 없는지 알아보아요.

 

 

초콜릿을 만드는 원재료인 카카오를 발효하고 건조 후 로스팅해 잘게 부순 것을 카카오 닙스 라고 하는데요. 카카오 닙스는 원재료의 성분이 그대로 살아있어서 일반 달콤한 초콜릿과 달리 건강에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요. 카카오 닙스 먹는법으로 그대로 한 숟가락 먹을 경우 단맛이 없어서 처음엔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익숙해지면 맛있게 느껴진답니다.

 

 

단맛이 전혀 없는 아몬드 초콜릿이 연상되는 맛으로 살짝 신맛도 있어요. 평소 달달한 초콜릿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쓰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것이 입에 쓰다는 말처럼 카카오 닙스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폴리페놀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름이나 처짐 등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폴리페놀 외에도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고 균형있게 들어 있어서 피부 미용 효과가 높은데요. 이러한 영양소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피부 턴오버를 정상으로 만들어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된답니다. 피부에 좋은 카카오 닙스 먹는법으로 과일스무디에 토핑으로 얹어 드시면 좋아요.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염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장이 건강해야 하는데요. 카카오 닙스에 리그난이라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서 장내 좋은 박테리아를 늘리고 변비를 해소할 수 있어요. 변비가 있는 분들이라면 먹는법으로 요구르트에 섞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요. 카카오 닙스에 포함된 에피카테킨이 강력한 항균력이 있어서 충치가 생기고 진행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평소 먹는 초콜릿은 당분 함량이 높아서 충치 걱정을 하면서 먹어야 했는데 카카오 닙스는 충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서 걱정없이 먹을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도 카카오 닙스가 효과 있는데요. 원래 카카오가 지방이 혈액 속에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다 저칼로리에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 중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그 밖에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암을 예방하는 효능까지 있어서 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떻게 먹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아무리 몸에 좋아도 맛이 없으면 꾸준히 챙기기 어려운데요. 카카오 닙스는 먹는법이 다양해서 먹는 즐거움이 있답니다. 아침에 항상 먹는 시리얼에 함께 섞어 먹는편인데 오독 오독 식감이 재미있어서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말린 과일도 함께 넣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은 간편하게 요구르트에 섞어 먹는법은 어떠세요. 견과류와 같은 식감이 재미있고 칼로리 부담도 줄일 수 있답니다. 쓴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당분함량이 적은 요구르트에 섞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간식으로 먹는법도 있는데요. 바삭하게 구운 토스트에 코코넛 오일을 바르고 카카오 닙스를 토핑으로 올려보세요. 색다르면서도 꿀을 추가하면 단맛이 더해져서 더 맛있어요. 휴일에는 갓 구운 팬케이크에 얹어 먹으면 어떨까요.

 

 

케이크와 쿠키로 먹는법도 있는데요. 초코칩을 대신해서 카카오 닙스를 넣는 거에요.  만드는 방법은 평소와 같으며 초코칩을 대신에서 넣어주시면 되는데 초코칩이 전혀 들어가지 않으며 아쉬울 수도 있으니 비율을 반반으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카카오 닙스만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여름에는 과일 스무디를 즐겨 먹는편인데요. 바나나, 딸기, 키위 스무디 위에 카카오 닙스를 토핑으로 얹으면 향도 좋고 먹음직스러워 보인답니다. 아이스크림에 토핑으로 얹어 먹는법도 있고, 커피에 밀크티에 토핑으로 올리는 등 카카오 닙스 먹는법이 다양해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