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덧 가라앉히는 음식 모음

반응형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 없을까 고민하고 계시나요? 임신초기에 많은 임산부를 괴롭히는 입덧 증상이 심하면 식사를 하는 것도 고생인데요. 아기의 건강을 위해 제대로 챙겨 먹지 않으면 안 되는데.. 좀처럼 먹을 수가 없어서 정말 힘듭니다. 그나마 입덧을 완화시켜주는 음식이 있는 만큼 다양하게 활용해서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해요. 많은 분들이 먹었을 때 편안함을 느끼고 실제로 효과가 있는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을 알보아요.

 

 

임신 초기에 발생하는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을 알아보기 전에 언제 입덧이 심한지 알아볼까요. 구역질과 구토, 냄새에 민감해지는 등의 증상은 대부분의 임산부가 경험을 하며 4~6주 째부터 시작된답니다. 8~11주 째에는 가장 심하고 12주가 지나면서 서서히 나아지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임신 후기까지 입덧이 계속 될 수 있어요.

 

 

괴로운 증상을 가볍게 해주는 음식으로는 바나나가 있어요. 입덧을 가볍게 하기 위해서는 비타민B군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좋은데 바나나에 B6가 많이 들어 있답니다. 메스꺼움을 가라앉히는 비타민B6 외에 임신 초기 아기의 성장을 돕는 엽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입덧에 좋은 음식 중 하나에요.

 

 

특히 입덧은 공복에 발생하기 쉬워서 아침에 심한 분들이 많은데요. 이 경우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인 바나나를 얼려서 우유와 갈아서 섭취하거나 요구르트에 섞어 드시면 좋습니다. 그냥 먹는 것도 좋지만 스무디로 만들면 맛도 좋고 시원해서 입덧에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입덧에는 생강이 좋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데요. 메스꺼움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에요. 생강에 포함된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메스꺼움을 억제하고 위장의 소화를 촉진 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해준답니다. 생으로 먹기는 부담되므로 입덧을 가라앉히고 싶을 때는 생강꿀차나 탄산수에 생강청을 섞어서 마시면 좋아요.

 

 

임신 중에 밥 냄새 때문에 흰 쌀밥을 먹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경우 백미를 현미로 바꿔보세요. 증상을 가라앉히는 비타민B6는 물론 부족할 경우 입덧을 심하게 만드는 아연도 함유되어 있어서 임신기간 중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랍니다.

 

 

입덧 음식으로 돼지고기도 도움이 되는데요. 우울감을 억제해주는 비타민B1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에요. 임신 기간 중에는 몸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고 스트레스도 쌓이기 쉬워서 비타민B1이 많은 음식(콩류, 견과류, 돼지고기)을 적극 섭취하면 좋습니다. 돼지고기는 생강과 함께 먹으면 증상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높아진답니다.

 

 

두부는 목넘김이 좋고 소화흡수가 잘 되며 단백질, 비타민 등 임신 중에 필요한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좋은 음식이에요. 식욕이 없고 구토가 심할 때는 매실이나 생강을 두부에 올려서 섭취해 보세요.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입덧 음식으로는 탄산수가 있어요. 마시면 입안이 깔끔해지고 트림이 나오면서 속이 답답한 느낌이 해소되는 것 같답니다. 임신 중에는 수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물을 제대로 섭취하시고 탄산수에 레몬 등을 섞어서 음료 대용으로 마셔도 좋아요.

 

 

입덧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는 깔끔한 신맛과 상큼한 단맛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더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서 더운 여름에 특히 도움이 된답니다. 입덧으로 구토를 할 경우 수분 손실도 많아지기 때문에 토마토나 오이 등을 섭취하면 증상을 가라앉히는 것을 물론 수분도 보충할 수 있어요.

 

 

밥 대신 감자를 주식으로 먹는 분들도 있데요. 감자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임신기간 중 적극 섭취하고 싶은 음식이에요. 감자 튀김이나 감자 과자도 인기가 있지만 기름과 염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니 주의해주세요. 먹을 때는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되는데 먹은 후에는 오히려 불편해 질 수 있답니다.

 

 

그 밖에 차갑고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셔벗, 위장을 활발하게 하고 식욕을 촉진하는 매실 등이 증상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반대로 입덧을 악화시키는 음식도 있는데요. 냄새가 강한 음식이 구역질을 심하게 만들기 때문에 양파, 마늘, 파, 백미 등은 피해주세요.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은 개인차가 있어서 소개해드린 음식이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찾을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들기름 먹는법 부작용 정리  (0) 2016.12.26
연근차 만드는법 장점  (0) 2016.12.23
귀리 부작용 효능 모음  (0) 2016.12.14
마키베리 분말 효능 하루섭취량  (0) 2016.12.13
미강가루 먹는법 효능  (0) 2016.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