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기름 먹는법 부작용 정리

반응형

들기름 먹는법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는 만큼 올바른 먹는법을 알아두세요.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들기름이지만 산화되기 쉬운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보관이나 조리법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데요. 산화된 들기름을 계속 섭취할 경우 오히려 질병을 발생시킬 수도 있답니다. 하루에 얼마나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 걸까.. 올바른 들기름 먹는법과 함께 부작용, 보관법 등도 알아볼까요.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서 들기름 먹는법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들기름에 풍부한 알파리놀렌산이 체내에 들어와 EPA 와 DHA로 바뀌어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고 혈관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기 때문이에요. 알파리놀렌산이 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지만 기름이기 때문에 과식을 할 경우에는 들기름 부작용으로 설사를 하거나 살이 찔 수도 있답니다.

 

 

혈관 건강뿐만 아니라 들기름을 섭취하면 치매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알파리놀렌산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EPA 와 DHA로 변하기 때문인데요. EPA 와 DHA는 뇌에 중요한 영양소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뇌에 더 많은 혈액을 보내 뇌를 활성화시켜 준답니다. EPA, DHA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지만 섭취가 어려울 경우 들기름으로 대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소량만 먹어도 필요한 EPA 와 DHA를 챙길 수 있답니다.

 

 

우울증에도 들기름이 도움이 되는데요. 우울증은 뇌 신경 세포가 죽는 것이 아니라 약해져서 발생하는 것으로 EPA 와 DHA가 뇌 속 세포막을 안정시켜 우울증을 치료해 준답니다. 우울증으로 들기름 먹는법은 하루에 1숟가락 정도를 그대로 섭취하거나 요리에 사용하는 거예요.

 

 

들기름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어요. 오메가3지방산을 섭취하고 운동을 할 경우 지방을 보다 효율적으로 태울 수 있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혈액을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여 변비가 해소되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섭취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효능
혈관을 튼튼하고 유연하게 만드는 효과
뇌 세포를 활성화 시켜 치매 예방
우울증을 개선하는 효과
시력 개선
다이어트 효과
변비 해소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반대로 들기름 부작용으로는 잘못된 섭취량과 보관법으로 인한 설사, 복통, 메스꺼움이 있습니다.

 

 

들기름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하루 섭취량
부작용이 걱정되는 분들은 하루 섭취량이 2g을 넘지 않아야 하는데요. 약 한 스푼 정도가 적당하며 그 이상 먹을 경우 설사, 메스꺼움, 구토 등의 들기름 부작용 생길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보관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다른 기름과 비교했을 때 산화되기 쉽고 산화되면 맛은 물론 영양가까지 떨어지기 때문이에요. 산패 된 기름은 오히려 몸에 해롭답니다. 때문에 개봉 전에는 빛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개봉 후에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그나마 오래 보관하고 산화로 인한 들기름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어요. 더 오래 보관하고 싶을 경우에는 들기름8: 참기름2의 비율로 섞어 냉장 보관하세요. 가능한 1개월 내에는 섭취하는 것이 좋으니 한꺼번에 많이 구입하지 않았으면 해요.

 

 

들기름을 손쉽게 먹는법 몇 가지
나물 무침에 사용하기
계란 후라이 위에 뿌려 먹는법
샐러드에 드레싱으로 사용하기
연두부나 낫토에 뿌려 먹기
고기 조림을 그릇에 담고 마지막에 살짝 곁들이기
고기 찍어 먹는 기름장으로 사용하기
우유, 고구마와 함께 갈아 셰이크로 먹기
김밥 만들 때 참기름 대신 넣기
먹는법은 다양하지만 들기름이 열에 약하기 때문에 요리에 사용할 경우 마지막에 넣어야 한답니다.

 

 

약처럼 꾸준히 챙길 경우에는 아침 공복에 한 스푼을 섭취하면 흡수가 빠르답니다. 뇌 건강에 효과적으로 먹는법도 있는데요. 뇌는 60% 기름, 40%가 단백질로 되어 있어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인 콩류, 달걀과 함께 섭취할 경우 뇌건강에 보다 효과적이에요.

 

 

들기름의 효능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먹는법을 신경 써주시고 보관도 주의해주셔야 해요 만약 이상한 냄새가 날 경우 이미 산패 되었다는 것으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기름이라고 해도 칼로리가 높으니 과다섭취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들기름 먹는법으로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C효능 많은 음식  (0) 2017.01.02
버섯종류 효능 뭘까  (0) 2016.12.28
연근차 만드는법 장점  (0) 2016.12.23
입덧 가라앉히는 음식 모음  (0) 2016.12.21
귀리 부작용 효능 모음  (0) 2016.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