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차 만드는법 장점

반응형

연근차 만드는법으로 간편하게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조림이나 구이, 튀김 등에 사용하는 연근은 식감과 맛이 좋지만 요리에 시간이 걸린다는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꾸준히 챙기고 싶지만 요리할 시간이 없거나 간편하게 연근을 먹고 싶다면 연근차 만드는법이 알맞답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만큼 만드는 방법을 확인해 두셨다가 직접 만들어 드셔보세요.

 

 

집에서 연근차 만드는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라면 연근차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비타민C, 식이섬유, 칼륨, 철, 아연, 뮤신, 타닌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감기 예방과 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감기와 기침에 효과가 있어서 민간요법 중 하나로 연근차를 마시기도 했다고 하니 추운 겨울 건강차로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비타민C가 많은 연근차를 섭취하면 체내 들어온 바이러스를 물리칠 수 있는 면역력을 높여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는데 좋답니다.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와 겨울철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이나 채소뿐만 아니라 연근차 등을 한 잔 마시면 체온을 높여 보다 효과적으로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답니다.

 

 

땅속에서 자라는 뿌리채소, 겨울철 채소는 몸을 따뜻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뿌리채소인 연근차를 마시면 효과적으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어요. 체온이 올라가면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기초대사량이 향상되어 다이어트에도 도움 되고 냉증도 개선할 수 있다니다. 연근차 만드는법이 어렵지 않으니 손발이 찬 분들이라면 꾸준히 챙겨드세요.

 

 

연근차는 위장이 안 좋은 분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폴리페놀의 일종인 타닌이 염증을 억제하고 지혈하는 작용이 있어서 위장의 염증과 궤양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또한 연근차에 든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상처를 치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여성이 고민하고 있는 변비 개선 효능이 있어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변을 부드럽게 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뮤신 성분도 장내 환경 개선에 효과가 있으니 변비로 힘든 분은 차 만드는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연근차의 효능으로 고혈압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칼륨함량이 채소 중에서도 높은 편이라서 체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준답니다. 칼륨은 부종해소에도 효과적으로 음식을 짜게 먹는 분들이라면 연근차를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호르몬이 분비되고 스트레스에 대항을 하려고 하는데요. 연근에 풍부한 비타민C가 이러한 호르몬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이에요. 비타민C가 부족할 경우 충분한 호르몬이 만들어지지 않아 스트레스 내성이 약해진다고 하니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을 자주 챙겨야겠어요.

 

 

연근차의 효능을 정리해봤어요
피부 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완화해 도움을 줍니다
부종을 개선해 줍니다
노화방지와 생활습관병 예방에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해 줍니다
체온을 높여 줍니다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연근차를 집에서 만드는법
깨끗하게 씻어 필러를 이용해 껍질을 제거합니다
5mm 정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식초물에 담가 전분을 제거하고 갈변 현상도 예방합니다
물기를 제거 후 자연건조 또는 건조기로 건조시킵니다
팬에 넣고 약불로 덖어주는 과정을 반복 합니다
완성된 연근차는 끓인 물로 우려 마십니다

 

 

건조시킨 연근은 덖는 과정을 없애고 가루로 만들어 차로 드시거나 요리할 때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연근가루로 차 만드는법도 어렵지 않아요. 연근가루에 꿀1큰술, 물200ml, 생강가루 약간을 섞어 드시면 달달하면서도 목이 편한 꿀연근차가 됩니다.

 

 

생연근 이용해 만드는법
건조시킬 시간이 없을 때 도움되는 만드는법이에요.
강판으로 간 연근 2큰술, 꿀 1큰술, 물 200ml, 생강즙 약간
강판으로 갈아 즙을 냅니다
냄비에 즙을 넣고 꿀, 생강가루, 물을 섞어 약불로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감기에 효과가 있는 연근차 만드는법으로 감기로 기침이 나올 때 목이 아플 때 연근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