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효능 많은 음식

반응형

비타민C효능과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확인하여 꾸준히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비타민C는 레몬이나 귤 등 감귤류의 과일과 녹황색 채소에 많이 들어 있으며 건강식품, 화장품에 사용되고 있어서 친숙한 비타민 중 하나에요. 피부 미용이나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그 외에도 암과 빈혈 예방, 스트레스 해소 등 비타민C효능이 다양하답니다. 평소 치우친 식생활을 하거나 흡연, 스트레스로 인해 비타민C가 많이 소비되고 결핍되어 있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하니 어떤 음식이 많은 음식인지 확인하여 자주 챙겨 드실 수 있었으면 해요.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C효능을 제대로 챙기려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두면 좋은데요. 비타민C는 과일, 채소, 감자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물에 녹기 쉽고 열과 공기에 약해서 가능한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몇 시간 내에 체외로 배출되므로 비타민C는 한 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를 챙기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어요. 감기의 원인 중 90%는 바이러스로 이 바이러스와 싸우는 것이 인터페론이라는 면역세포인데요. 비타민C가 항 바이러스 작용이 있는 인터페론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때문에 감기 예방뿐만 아니라 치료에도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요. 감기에 걸렸지만 바빠서 병원에 갈 시간이 없을 경우 비타민C가 많은 음식을 적극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피부 미용에도 비타민C효능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으로 알려진 멜라닌을 억제해주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에도 효과적이에요. 피부 미용효능을 높이고 싶다면 비타민C처럼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E와 피부점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가 많은 음식을 함께 챙기세요.

 

 

비타민C를 섭취하면 백내장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비타민C의 높은 항산화 효과로 활성산소로 인한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과일, 채소 등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백내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 많은 음식을 챙기는 것뿐만 아니라 자외선 노출도 주의해야 한답니다.

 

 

비타민C 많은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활성산소가 생기고 활성산소는 우리몸을 녹슬게 하고 질병을 일으킨답니다. 이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호르몬을 만드는데 비타민C가 필요하기 때문에 제대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철분의 흡수를 도와 빈혈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요. 여성의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와 생리로 인해 철 결핍성 빈혈 증상이 나타나기 쉬운데요. 평소 비타민C를 자주 챙기면 채소 등에 들어 있는 비헴철의 흡수율을 높여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노화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요. 비타민C가 가지고 있는 항산화력이 활성산소의 증가를 억제하고 노화를 예방하며,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같은 항산화효과가 있는 비타민E를 섭취하면 그 효능을 더 높일 수 있어요.

 

 

주요 효능 정리했어요
면역력을 높여 감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에 탄력을 줍니다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고 기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 염증 작용으로 피부염에 도움이 됩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철과 칼슘 흡수에 관여합니다

 

 

비타민C 많은 음식으로 효능 챙기기
채소 중에는 파프리카, 고추, 케일, 양배추, 토마토, 브로콜리 등이 비타민C의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게 해준답니다. 빨강 파프리카에는 100g당 170mg 함유 되어 있으며 하루 1/2개만 섭취하면 충분해요. 케일이나 양배추의 경우 녹즙으로 한 번에 많은 양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효능이 좋아도 과다섭취는 주의해주세요.

 

 

과일 중에는 아세로라와 로즈힙, 유자껍질, 키위, 감, 포도, 딸기, 레몬 등에 많이 들어 있어요. 아세로라는 100g 당 1700mg, 로즈힙은 426㎎으로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감은 100g 당 70㎎, 키위 69㎎, 레몬 50㎎이 들어 있답니다.

 

 

제대로 비타민C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여러 번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한 번에 많이 먹어도 흡수되는 양이 한정되어 있고 남으면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아침, 점심, 저녁 식사 때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먹는다고 효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에요. 그리고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흡연을 할 경우 비타민C 소비량이 많아지니 비타민C 많은 음식을 더 자주 챙겨야 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