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테인 효과 하루 권장량

반응형

루테인 효과와 적당한 하루 권장량을 알아보았어요. 루테인이 눈 건강에 좋다고 어디선가 들어 본 것 같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는 걸까요. 루테인 성인 하루 권장량은 얼마나 되는 걸까요. 식물의 색소 성분인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인 루테인은 그 대부분이 눈의 망막과 수정체에 축적되며, 강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어서 수정체와 망막의 산화를 억제해 준다고 해요. 따라서 권장량을 챙길 경우 루테인 효과로 눈의 질병, 시력저하, 눈의 피로 등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효과를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루테인은 눈의 망막 중심에 있는 황반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부족할 경우 눈의 노화가 가속화되고 황반변성, 백내장 등의 치명적인 눈 질환을 유발한답니다. 나이가 들면서 점점 줄어 드는데다 몸속에서 생성되지 않아서 음식이나 영양제로 루테인 하루 권장량을 챙겨야 해요.

 

 

평소 루테인을 챙기면 황반변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황반변성이란 나이가 들어 황반부의 기능에 이상이 생기고 시력이 저하되는 질병인데요. 노인 실명 원인 중 하나로 물체의 크기나 색상이 다르게 보이거나 물건이 움직이거나 구부러지는 것처럼 보이는 증상이 생긴답니다. 루테인이 황반을 구성하는 성분이라서 적당량 챙길 경우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백내장을 예방하는 루테인 효과도 있답니다.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노화되고 백색으로 혼탁해지면서 시력이 저하되는 질병인데요. 루테인이 눈으로 들어오는 해로운 광선을 흡수하는 기능이 있어서 백내장의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루테인 하루 권장량을 챙기면 백내장 발병 위험이 낮아진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챙겨야겠어요.

 

 

루테인은 자연 선글라스라고도 하는데요. 자외선이나 블루라이트 등 해로운 빛으로부터 소중한 눈을 보호해주기 때문이에요. 자외선이나 블루라이트는 눈의 노화를 촉진하고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는 요인이지만 루테인의 차광, 항산화 효과로 눈을 보호할 수 있어요. PC와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해서 일일권장량을 꼭 챙기려고 하는데 쉽지 않네요.. 올해는 꼭 꾸준히 챙겨야 겠어요.

 

 

평소 루테인 하루 권장량을 챙기면 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염증을 억제하는 항염증 작용이 있어서 눈병으로 인한 충혈, 눈 통증, 눈 붓기, 시력 저하 등을 억제하고 염증을 개선할 수 있답니다. 눈병에 걸렸을 때 루테인 잊지마시고 권장량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루테인 하루 권장량을 챙기면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눈을 혹사하거나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 될 경우 활성산소가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시신경 손상으로 이어져 눈을 피로하게 만듭니다. 이 때 권장량 만큼의 루테인을 챙기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눈의 피로를 개선할 수 있어요.

 

 

눈 건강에 좋은 효능에 대해서만 알아보았는데요. 눈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산화와 빛의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잡티나 기미를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루테인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뇌에 발생하는 염증을 가라앉혀 치매를 예방해 준답니다. 아이의 뇌는 성인의 뇌보다 약 2배 많은 루테인이 존재하고 있다고 해요. 눈 건강은 물론 피부와 치매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많이 든 음식을 식탁에 자주 올려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녹황색 채소가 있으며 호박잎, 케일, 치커리, 시금치, 단호박, 파프리카, 무청, 당근, 순무, 깻잎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과 제아잔틴 등의 항산화 성분도 들어 있어서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이니 자주 챙겨드세요.

 

 

제대로 루테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케일을 20장, 시금치는 80g을 먹어야 한다? 루테인의 1일 권장량은 6~20mg으로 음식으로 챙기기 만만치 않아요. 따라서 음식과 함께 영양제로 챙기는 것이 현명한 섭취방법이에요. 단, 과다섭취를 주의해야하는데요. 루테인 하루 권장량 최대치인 20mg을 장기간 복용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고 하루에 10mg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