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프씨드의 효능 정리

반응형

햄프씨드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관리를 위해 챙기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햄프씨드에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은 물론 체내에서 만들 수 없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인기가 많은데요.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품인데다 불포화지방산, 불용성식이섬유, 비타민E와B 까지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이러한 영양소 덕분에 햄프씨드의 효능으로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햄프씨드는 대마씨앗이 아닌가요? 대마 씨앗의 껍질에는 환각물질이 들어 있어서 식용으로 사용할 수 없지만 껍질을 벗겨 낸 햄프씨드는 환각 성분이 없고 영양성분이 농축되어 있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 된 안전 식품이며, 미국 타임지에서도 6대 슈퍼씨앗으로 선정될 정도로 햄프씨드의 효능이 좋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효능은 다이어트로 햄프씨드에 필수지방산이 균형있게 들어 있기 때문이에요. 오메가6 과 오메가3이 3:1의 비율로 들어 있으며 이러한 성분이 지방을 효율적으로 연소시켜 준답니다. 지방이라고 하면 안 좋은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데 햄프씨드나 견과류, 등푸른 생선 등에 포함 된 불포화지방산은 적당량 챙기면 건강에 좋은 효과가 많아요.

 

 

신진대사를 높이고 근육을 강화하는 햄프씨드의 효능은 보다 효율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무작정 굶으면 근육이 감소해 오히려 요요가 발생하기 쉬운데요. 햄프씨드에는 근육을 만드는 재료인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당지수는 다른 곡물보다 낮아서 건강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답니다. 단백질 함량이 닭가슴살보다 2배, 두부 보다 3배나 높습니다.

 

 

햄프씨드의 변비를 해소하는 효능 덕분에 피부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햄프씨드에 들어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내 환경을 정돈해준답니다. 특히 불용성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유해물질을 배출해 변비 개선과 함께 피부염 예방에도 효능이 있답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혈관 건강과 냉증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햄프씨드에는 알파리놀렌산이라는 지방이 들어 있으며 알파리놀렌산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준답니다.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면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중 등을 예방할 수 있어요.

 

 

피부 미용에도 햄프씨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요. 알파리놀렌산이 피부 염증을 억제해 아토피나 피부염을 완화해주는데다 피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비타민A, 콜라겐 생성을 돕는 비타민C,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E 등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햄프씨드를 챙기면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답니다. 바이러스와 세균과 싸우는 항체의 주성분인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다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효과적으로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햄프씨드는 뇌의 기능을 촉진하는 효능도 있어요. 알파리놀렌산이 체내에서 DHA로 바뀌기 때문으로, DHA는 등푸른 생선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영양으로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기억력 향상, 알츠하이머 예방, 우울증 예방에 좋습니다.

 

 

햄프씨드의 효과로 빈혈을 개선할 수 있어요. 햄프씨드에는 철이나 구리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철은 산소를 전신으로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의 재료가 된답니다. 빈혈 뿐만 아니라 피부가 칙칙한 것도 개선할 수 있어요.

 

 

항산화 성분이나 알파리놀렌산 등으로 얻을 수 있는 효능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알레르기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기억력 향상과 치매예방에 좋아요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출 수 있어요
냉증 개선에 효과가 있어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햄프씨드이지만 주의사항도 있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변비가 생길 수 있어서 하루 섭취량을 지켜야 해요 (하루 1큰 술) 또한 열에 약하기 때문에 제대로 햄프씨드의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레인 요구르트나 스무디 등에 섞어 드시거나 완성된 요리에 곁들이면 맛도 좋고 영양 손실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로니아먹는방법 효능  (0) 2017.01.19
고구마 삶는법 효능  (0) 2017.01.17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 종류  (0) 2017.01.11
루테인 효과 하루 권장량  (0) 2017.01.10
유자청 만드는 법 보관법은  (0) 2017.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