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먹는방법 효능

반응형

아로니아먹는방법을 알아두고 매일 맛있게 챙겨볼까요. 간편하게 물에 타서 먹을 수도 있지만 맛있게 먹으면서 아로니아 효능을 챙기고 싶다면 몇 가지 먹는방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아로니아먹는방법과 함께 효능도 알아두면 좋은데요 아로니아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와 건강에 기쁜 효능이 많답니다. 베리류 하면 생각나는 포도, 블루베리 보다 안토시아닌이 더 많이 들어 있는 아로니아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맛있게 아로니아먹는방법을 알기 전에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특히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덕분에 미용 효과 외에 뇌졸중,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등을 예방하는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먹는방법이 간단한데다 효능까지 다양해서 아로니아의 인기가 꾸준한 것 같아요.

 

 

피부에 좋은 아로니아에는 항산화 작용과 항균 작용이 뛰어난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폴리페놀은 세포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선성산소를 제거해 주름이나 처짐, 피부 건조 등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영양소에요. 게다가 미백 작용이 있는 비타민C도 많이 들어 있어서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이에요.

 

 

아로니아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안토시아닌은 눈에 좋은 영양소로 눈의 피로를 예방하고 개선하며, 눈 기능 자체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평소 스마트폰이나 PC로 눈을 혹사하는 시간이 많다면 아로니아먹는방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눈의 피로를 그대로 두면 백내장이나 녹내장 등 눈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서 눈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아로니아 등을 챙겨서 미리 예방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준답니다. 아로니아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6배로, 식이섬유는 대변의 부피를 증가시켜 대장을 자극해 배변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요. 게다가 유해물질이나 노폐물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도 있어서 아로니아 효능으로 피부염을 개선할 수 있답니다.

 

 

아로니아 효능으로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지방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서 아로니아를 먹으면서 운동을 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지방을 분해하고 연소시킬 수 있답니다. 아로니아를 먹으면서 운동을 했을 때 더 효과적이니 운동 전에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로니아는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꾸준히 섭취할 경우 생활습관병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먹는방법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등 생활습관병이 걱정되는 분들은 꾸준히 챙겨보세요.

 

 

피부 미용과 건강에 좋은 아로니아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가장 간편한 섭취방법은 아로니아 분말을 물에 섞거나 요구르트에 타서 먹는 것이지만 매일 먹다보면 질릴 수 있으니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아로니아 셔벗)
분말 3큰술을 물 300ml에 잘 녹여주세요
얼음과 준비한 재료를 넣고 믹서로 갈아줍니다
단맛을 추가하기 위한 꿀과 레몬즙을 적당량 섞어주세요
냉동실에 넣어 1시간에 1번 씩 섞어주는 것을 3번 반복하면 완성

 

 

(아침 식사대용으로 또는 간식으로 좋은 주스)
분말 1큰술, 바나나 1개, 우유 200ml를 믹서로 갈면 완성
단맛이 나는 바나나를 넣어서 떫은 맛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단맛이 더 필요하다면 아가베 시럽을 넣고
신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레몬즙을 넣습니다

 

 

(빵이나 카나페에 곁들이면 좋은 잼 만들기)
아로니아 500g, 설탕 250g, 물 120ml
아로니아와 물을 냄비에 넣고 약불로 10분 끓여요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냄비에 옮겨 담은 후 중불로 수분을 날려주세요
설탕을 1/2 넣어 섞어 중불로 끓입니다
나머지 설탕 1/2을 첨가해 잼의 질감이 느껴질 때까지 끓이면 돼요
맛은 물론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는 잼 완성

 

 

(오래두고 먹을 수 있는 아로니아먹는방법으로 청만들기)
아로니아1: 설탕1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섞은 재료를 깨끗하게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주세요
중간에 흔들어주고 가라앉은 설탕이 있다면 저어주세요
3개월을 숙성하면 아로니아청이 완성된답니다

 

그 밖에 아로니아밥 (분말1 큰술을 밥 지을 때 넣어 먹는방법) , 아로니아 샐러드 (좋아하는 채소와 과일 위에 가루를 솔솔 뿌리고 요거트에 분말을 섞어 드레싱으로 사용하는 먹는법)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으니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에 좋은 효능을 챙겨보세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핑거루트 먹는법 효능  (0) 2017.02.13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효능  (0) 2017.01.30
고구마 삶는법 효능  (0) 2017.01.17
햄프씨드의 효능 정리  (0) 2017.01.13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 종류  (0) 2017.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