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 먹는법 효능

반응형

핑거루트 먹는법을 알아두고 다양하게 챙겨보아요. 가루로 만들어 물에 타서 먹을 수도 있지만 맛있게 핑거루트 효능을 챙기는 먹는법이 있답니다. 핑거루트 먹는법과 함께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두면 좋은데요.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건강과 체지방 감소에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핑거루트에 대해 알아볼까요.

 

 

핑거루트 먹는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핑거루트 효능에 대해 들어본적이 있을 것 같은데요. 핑거루트는 TV 프로그램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된 적이 있으며 다이어트 외에도 피부건강, 근육통, 위장장애에도 효능이 있어서 주목을 받고 있는 식품이에요. 먹는법이 간편하고 효능이 다양해서 핑거루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 같아요.

 

 

우선 핑거루트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 인도네시아를 비롯 동남아시아에서 자라는 생강과의 식물로 영양이 풍부해서 약용식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해요. 사람의 손가락을 닮아서 Fingerroot라고 불리며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요.

 

 

핑거루트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적게 먹고 많이 움직여야 살이 빠지지만 이를 매일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울 수 있는 음식을 찾게 되는데 핑거루트에 그러한 효능이 있답니다. 그래서 핑거루트 먹는법을 궁금해 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 거겠죠.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 성분이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등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핑거루트 효능은 판두라틴 성분 덕분이다?

 

 

핑거루트에 든 판두라틴이 AMPK라는 효소를 활성화시켜서 지방생성을 감소시키고 지방 분해를 촉진해 준다고 해요. AMPK 효소는 일정 시간 운동을 했을 때 지방이 연소되도록 하는 효소인데 핑거루트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AMPK 효소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니 핑거루트 효능이 대단하네요.

 

 

핑거루트는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다이어트 효능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좋은 만큼 먹는법과 함께 팩으로 하는 법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자외선이 강하고 온도가 높은 인도네시아의 여성들은 핑거루트 효능을 보기 위해 먹기도 하지만 피부에도 바른다고 하는데요. 핑거루트가 피부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줄이고 보습을 해주기 때문이에요. 분말을 팩으로 만들어 바르는 방법인데 피부가 예민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어서 다른 부위에 테스트 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편하게 마시는 핑거루트 차 끓이는 법)
물 2리터, 말린 것 10g을 준비해주세요
주전자에 준비한 재료를 넣고 20~30분 끓여줍니다
너무 오래 끓이면 효과가 줄어드니 적당히 끓여야 해요
따뜻하게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몸속 노폐물도 효과적으로 배출시킬 수 있답니다. 시원하게 해서 물처럼 마셔도 돼요.

 

 

(아침 대용으로 먹기 좋은 셰이크)
분말 1큰술, 우유200~300ml를 섞어주면 완성이에요
우유에 들어 있는 단백질이 판두라틴을 활성화시켜서 지방해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준답니다. 좀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꿀이나 바나나를 추가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매일 먹는 밥에 넣기)
핑거루트 1티스푼
평소 밥을 짓는 것처럼 쌀과 물을 넣고 핑거루트를 1티스푼 정도 넣어 밥을 지으면 완성이에요. 가족과 함께 생활할 경우에는 완성된 밥 위에 뿌려 먹는 것으면 될 것 같아요. 좋은 효능이 있어도 맛이 없으면 잘 안 먹게 되는데 활용도가 높아서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핑거루트 먹는법 모음)
생선이나 육류 요리를 할 때 핑거루트를 넣어주세요. 비린내를 제거할 수 있으며 특유의 매콤한 맛이 식욕을 돋우어 준답니다
양념장을 만들 때도 넣을 수 있어요. 고추장이나 된장에 핑거루트 분말을 넣어 섞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양념장이 됩니다. 호두, 잣, 땅콩 같은 견과류까지 넣으면 짠맛을 줄이면서 혈관건강에 도움 되는 불포화지방산도 섭취할 수 있어요.

 

그 밖에 주스에 넣어 먹는법, 김치찌개에 넣어 먹는방법 등 핑거루트를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답니다.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챙기세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코넛오일먹는방법 먹는양  (0) 2017.02.16
대추차 만드는법 효능  (0) 2017.02.15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효능  (0) 2017.01.30
아로니아먹는방법 효능  (0) 2017.01.19
고구마 삶는법 효능  (0) 2017.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