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이 생기는 이유

반응형

쥐젖이 생기는 이유와 올바른 대처법을 알아볼까요. 쥐젖은 왜 생기는 걸까... 피부 연성 섬유종, 스킨 태그라고도 불리는 쥐젖은 나이가 들면서 잘 나타나는데요. 특히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며 눈에 잘 띄는 눈가와 목은 물론 겨드랑이 같은 부드러운 부위에 자주 생긴답니다. 별다른 통증은 없지만 보기에 안 좋은 쥐젖이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생기는 원인을 알면 미리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정확한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명확한 쥐젖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중년, 폐경기 이후 여성, 갑작스런 체중 증가로 인해 발생하기 쉽다고 해요. 쥐젖이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생기는 이유는 호르몬의 영향 때문이라고 추측할 수 있으며, 평소 살이 잘 찌는 사람과 갑자기 체중이 늘 때 많아진다고 해요.

 

 

비만일 경우 쥐젖이 생기기 쉬우며 특히 마찰이 많은 부분에 발생하기 쉬워서 물리적 자극도 발생 이유로 볼 수 있답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와 임산부에게 생기기 쉬우며, 가족력도 있어서 가족 중에 피부 연성 섬유종이 있을 경우 생길 확률이 높아요.

 

 

오돌토돌한 쥐젖이 생기는 이유를 정리했어요
쥐젖은 나이가 들수록 발생하기 쉬워요 (노화)
폐경기 이후에 생기기 쉬워요 (호르몬 영향)
갑자기 체중이 증가할 경우 늘어나는 경향이 있어요
마찰이 많은 부분에 생길 수 있어요
당뇨병 환자, 임산부에게 생기기 쉬워요

 

 

쥐젖은 사마귀의 일종이지만 사마귀처럼 바이러스가 원인이 아니라서 다른 사람에게 전염 되지는 않아요. 다만 외관상 보기에 좋지 않아서 쥐젖을 제거를 하는 분들이 많답니다.

 

 

쥐젖의 색깔 알기
일반적으로 사람 피부색을 띄고 있는데 붉은 색이나 갈색인 경우도 있어요. 색이 옅을 경우 쥐젖이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방치해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쥐젖의 색이 진하고 눈에 잘 띄는 곳에 생기면 나이를 더 들어보이게 해서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크기와 모양 알기
쥐젖(연성 섬유종)의  크기는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다양한데요. 1mm인 작은 것부터 1cm의 큰 것까지 있답니다.


모양은? 쥐젖을 사마귀와 헷갈려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생기는 이유도 다르고 모양도 달라요. 사마귀는 바이러스로 인해 생기며 평평한 모양이에요. 쥐젖은 오돌토돌 튀어나와 있으며 손으로 만지면 잡힌답니다.

 

 

생기는 위치 알기
눈꺼풀, 사타구니, 겨드랑이, 가슴, 목 등에 생기기 쉽답니다. 탄력 없고 부드러운 피부에 발생하는데 특히 목에 많이 생겨요. 한 두개가 있을 경우에는 크게 신경쓰이지 않는데 여러 개가 같이 돋아나면 스트레스가 됩니다.

 

 

통증은 없나요
많이 생겨도 가렵다거나 아프지는 않아요. 쥐젖은 악성종양이 아니기 때문에 합병증이나 건강상의 위협도 없답니다. 쥐젖 전염성도 없어서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도 않아요. 다만 외관상 보기 안 좋고 방치하면 더욱 커지기 때문에 없애는 것이 좋답니다.

 

 

없애는 방법은 없나요
처음에는 작은 혹같은 쥐젖이 목에 몇 개 생기다 늘어나게 되는데요. 손으로 만지면 잡혀서 뜯어내거나 손톱깎이로 자르는 분들도 있어요. 하지만 집에서 제거할 경우 세균감염의 위험이 있으며 세균에 감염되면 염증이 생겨 치료기간만 늘어나게 된답니다.

 

 

쥐젖 치료방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피부과에서 제거하는 것인데요. 레이저 치료를 하면 몇 십분이면 제거를 할 수 있어요. 쥐젖 자체가 뿌리가 얕아서 한번에 쉽게 없앨 수 있으니 제대로 제거하고 관리해주세요.

 

 

노화는 쥐젖이 생기는 이유로 가장 흔하기 때문에 쥐젖을 없애도 다른 부위에 또 생길 수 있어요. 때문에 평소 노화를 예방해주는 항산화 식품을 꾸준히 챙기는 것이 좋답니다.

 

쥐젖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베타카로틴이 든 당근, 호박, 시금치, 브로콜리,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아로니아, 비타민E가 많은 견과류 아보카도, 비타민C가 풍부한 키위, 감, 아세로라, 파프리카 등이 있답니다. 이러한 음식을 고루 챙기면 피부 연성 섬유종이 생기는 이유가 되는 노화를 늦출 수 있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내장수술후관리 방법  (0) 2017.02.14
잇몸이 내려 앉을 때 방법  (0) 2017.02.11
회전근개파열 증상 어깨통증  (0) 2017.02.03
항문 가려움증 이유  (0) 2017.02.02
자궁근종 증상 진단  (0) 2017.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