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차 만드는법 효능

반응형

대추차 만드는법이 간단하고 다양한 효능이 있어서 대추차를 자주 만들어 마시는 편인데요. 대추차효능으로 혈액순환을 좋게할 뿐만 아니라 불면증이나 우울증 등을 개선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잔뜩 만들어서 온가족이 챙겨도 좋답니다. 대추차를 집에서 만드는법이 어렵지 않으니 손발이 차고,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이라면 대추차 만드는법을 꼭 실천해보세요.

 

 

집에서 대추차 만드는법을 알기 전에 대추차의효능에 대해 알아보아요. 제가 알고 있던 것보다도 좋은 효과가 많더라구요. 특히 불면증이 있는 분들은 차 만드는법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대추에 수면호르몬 멜라토닌의 전단계인 세로토닌 합성에 필요한 마그네숨이 들어 있으며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해요. 게다가 판토텐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이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답니다.

 

 

많이 알려진 대추차의 효과로 혈액순환 개선과 냉증,오한 해소가 있는데요. 대추차에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P와 혈류를 좋게하는 사포닌 등이 들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몸이 따뜻해진다고 해요.

 

 

대추차에는 헤모글로빈의 재료가 되는 철분과 적혈구를 형성하는 데 필요한 엽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게다가 튼튼한 적혈구 생성에 필요한 아연도 들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대추차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빈혈이 있는 경우 대추차 만드는법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스트레스로 인해 위장장애를 호소하는 분들이 계신데 이때도 대추차가 도움이 된답니다.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스트레스가 쌓이면 민감한 위장에 부담이 되고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대추차가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위장 기능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몸에 나쁜 알코올이나 탄산 대신 대추차를 따뜻하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대추차효능으로 부종을 완화할 수 있어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칼륨 자체가 이뇨작용이 있어서 나트륨 균형을 맞춰주며, 대추차의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 덕분에 자연히 부종이 해소된답니다.

 

 

면역력 향상에도 대추차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요. 이는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작용 덕분으로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5배나 상승한다고 해요.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이라면 환절기나 겨울철에 자주 만들어서 섭취하세요.

 

 

그 밖에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미용과 피로회복, 노화 방지 효과도 있답니다. 보통 몸에 좋은 차는 입에는 쓴데 대추차는 단맛이 있어서 누구나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법을 알아볼까요
1. 베이킹 파우더를 사용해 대추 주름 속에 있는 이물질까지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2. 물 2리터에 건대추 15개를 넣어주세요.
3. 생강을 4~5쪽 넣어주세요
(대추차의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를 높이기 위해 생강을 넣어주면 좋은데요. 다른 약재와 궁합이 좋은데 특히 생강과 최고로 궁합이 좋다고 해요)

 

 

4.처음에는 센불로 끓이고 물이 끓으면 중불로 줄여서 1시간 정도 끓여주세요
대추차의 영양을 보다 많이 챙기고 싶을 경우 끓이는 중간에 체에 받쳐 으깨주세요. 식이섬유나 사포닌 등을 많이 섭취할 수 있답니다.  으깬 건더기는 나중에 체에 거르면 돼요.

 

 

단맛이 부족하게 느껴진다면 꿀을 넣어도 좋아요. 말린 것을 물에 넣어 끓이면 물처럼 수시로 마실 수 있어서 좋은데요. 매일 끓이기 번거로울 경우에는 설탕과 섞어서 청으로 만들어 마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대추청 만드는법 알아볼까요
1. 대추200g, 생강 100g, 설탕 300g을 준비해주세요
설탕과 재료의 비율이 같아야 실패가 적답니다 설탕 대신 꿀이나 올리고당을 섞어서 사용해도 좋아요.
2.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3. 돌려 깎아서 예쁘게 채를 썰어주세요 생강도 채썰어주세요
4. 재료를 차곡 차곡 담거나 한번에 섞어서 유리병에 담아주세요
5. 설탕이 녹으면 냉장보관하여 먹습니다

 

 

생각보다 대추차 만드는법이 간단하죠. 저만의 대추차 만들기도 있는데요.
1. 깨끗하게 씻어서 과육과 씨를 분리해주세요
2. 냄비에 대추, 물, 차팩에 담은 씨를 넣고 1시간 끓여주세요
(씨에도 좋은 효과가 많으며, 차팩에 넣어야 걸러내기 편해요)

 


3. 과육을 건져낸 후 으깨주세요
4.. 냄비에 과육 으깬 것과 물을 적당량 넣고 끓입니다. 이때 설탕이나 꿀을 넣어 맛을 조절해주면 끝
5. 완성된 대추차는 냉장 보관하여 마시면 된답니다
만드는방법은 다양하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니 먹는방법 주스  (0) 2017.02.21
코코넛오일먹는방법 먹는양  (0) 2017.02.16
핑거루트 먹는법 효능  (0) 2017.02.13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효능  (0) 2017.01.30
아로니아먹는방법 효능  (0) 2017.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