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요리법 효능

반응형

병아리콩 요리법과 함께 다양한 병아리콩 효능을 알아봤어요. 병아리콩 맛있는 요리법을 알아두고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병아리의 부리를 닮아서 병아리콩이라고 하는 이집트콩은 예전에는 그다지 친숙하지 않은 식재료 였지만 병아리콩 효능이 알려지면서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샐러드나 수프, 카레 등 병아리콩 요리법도 다양하답니다.

 

 

간단한 병아리콩 요리법을 알기 전에 어떤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지 알아보아요.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탄수화물, 비타민E, 비타민K, 비타민B군, 마그네슘, 철, 아연, 구리,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병아리콩 효능으로 생활습관병 예방에 좋아요. 콩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돕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켜 준답니다. 혈관 건강이 좋아지면 심뇌혈관 질환의 발병위험을 낮출 수 있어요.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가 있어요.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해소하고 여분의 영양과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배설시켜서 당뇨병과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변비개선을 위한 병아리콩 요리법으로는 요거트와 함께 갈아마시면 좋아요.

 

 

부종을 예방하는 병아리콩
미네랄의 일종으로 체내 수분의 흐름을 조절해주는 칼륨이 들어 있어서 부종을 예방할 수 있어요.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콩은 고혈압에도 좋은 음식이에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뼈가 튼튼하고 근육이 부드럽게 움직이려면 칼슘과 마그네슘이 필수인데 이러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나이가 들면 운동량이 적어지고 골밀도도 약해지기 때문에 뼈 건강을 위해 콩류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답니다.

 

 

병아리콩은 성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요
콩에 들어 있는 아연이 세포의 성장과 분열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체 성장, 피부 염증,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된답니다. 식생활의 불균형으로 인해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부족한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병아리콩에 미네랄이 균형있게 들어 있어서 부족한 영양을 챙기기 좋은 것 같아요.

 


혈당상승을 억제하는 병아리콩 효능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가 둘 다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러한 식이섬유가 많이 든 음식은 몸속 노폐물 축적을 막고 식후 혈당을 완만하게 해주는 특징이 있어서 칼로리가 신경쓰이는 재료와 함게 조리하면 좋습니다.

 

 

여성에게 도움이 됩니다
생리중에는 피부 트러블, 생리통 등 불편한 증상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병아리콩에 든 이소플라본이 여성호르몬과 같은 작용이 있어서 호르몬 밸런스의 혼란으로 인한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어요. 여성질환 예방 효능도 있답니다.

 

 

병아리콩효능을 챙기는 간단한 요리법
<안주와 간식으로 챙기기>
삶은 병아리콩 300g, 올리브오일 2큰술, 커민 , 마늘가루, 소금, 후추 약간
1. 볼에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주세요
2. 180도로 예열 한 오븐에서 35분 정도 굽습니다
3. 중간에 굴리면 색이 예쁘게 나와요

 

 

<요리법의 기본은 삶기!>
병아리콩을 8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냄비에 넣고 끓으면 불을 줄이고 부드러워질때 까지 삶아요
원하는 상태로 삶아졌다면 다른 용기에 옮겨 식혀주세요
냄비에 그대로 넣은 채 식히면 예열로 더 익어버린답니다

 

 

<삶은 병아리콩 셰이크로 먹는법>
우유200ml 와 삶은콩 한줌, 바나나 1/2개 믹서에 넣고 갈아주세요
아침에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셰이크가 된답니다
바나나 대신 제철과일이나 채소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병아리콩 샐러드로 먹기>
삶은 콩, 다진 양파, 참치캔, 파슬리, 레몬즙, 올리브오일
준비한 재료를 섞어주기만 하면 참치 샐러드 완성이에요.
올리브 오일과 소금, 후추, 채소 등만 있어도 맛있고 건강한 샐러드가 된답니다.

 

 

<반찬으로 좋은 요리법 튀김 만들기>
부드럽게 삶은 후 으깨어 원하는 속재료와 섞어주세요.
두부, 옥수수, 버섯 등 원하는 재료를 함게 섞어 노릇하게 굽거나 튀기면 간식이나 반찬으로 좋습니다.

 

 

그 밖에도 병아리콩 요리법으로 카레가 있어요. 카레는 자신만의 레시피가 있는 요리일 것 같아요. 평소 만드는 방법대로 카레를 만들다가 중간에 삶은 콩을 넣는 것으로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답니다.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해서 여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유해물질 배출에도 효과가 있는 만큼 자주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주스 만드는법 효능  (0) 2017.03.15
석류 먹는법 하루섭취량  (0) 2017.03.14
아르기닌의 효능 부작용  (0) 2017.03.03
비폴렌 먹는방법 먹는양  (0) 2017.02.28
신장에 좋은 음식 10  (0) 2017.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