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주스 만드는법 효능

반응형

사과주스 만드는법을 알아볼까요. 맛있는 사과주스 집에서 만드는법이 간단한데다 사과주스 효능까지 다양해서 인기인데요. 사과를 즐겨 먹지 않아도 주스는 좋아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답니다. 한개만 먹어도 의사가 필요없다는 속담이 있는 것처럼 옛날부터 건강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사과주스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자주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재료를 더해 만드는법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사과주스는 맛도 좋지만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인기인데요. 그래서인지 관련 속담도 다양하답니다.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래진다, 한 개만 먹으면 의사가 필요없다는 서양 속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과주스 만드는법을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먼저 우리몸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사과주스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다이어트 효과가 있답니다. 칼륨의 이뇨 작용으로 붓기와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으며 비타민, 폴리페놀 등이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신진대사를 높여 효과적으로 체중을 줄일 수 있게 해줍니다. 단, 너무 많이 먹는 것은 피해주세요.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에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이 장내 유익균을 늘려 장내 환경을 개선해준답니다. 변비 개선을 위해 사과주스를 드실 때는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사과주스 만드는법으로 착즙을 할 경우 식이섬유를 챙길 수 없어서 믹서로 모두 갈아드시는 것이 좋아요.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사과주스
폴리페놀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게다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혈관이 건강해지고 각종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피로회복 효과가 있어요
사과산, 구연산이라는 유기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물질인 젖산의 분해를 촉진하고 피로를 회복시켜 준답니다. 아침에 일어나 기운 없을 때 한잔 마시면 든든하고 힘이 생기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사과주스에는 비타민이 풍부해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다 다른 식품과 함께 섭취했을 때 비타민C의 흡수력을 높인다고 해요. 비타민C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등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가 많답니다.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어요
나트륨을 배출 시키는 칼륨 성분이 혈압을 정상으로 조절해준답니다. 그 밖에 껍질에 들어 있는 케르세틴이란 성분이 살균, 항염 작용이 있어서 암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맛은 물론 몸에도 좋은 사과주스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믹서로 갈거나 착즙을 해서 만들 수 있는데요. 각각 장단점이 있답니다. 어떤 장점, 단점이 있는지 비교해보시구 선택하세요.

 

 

착즙기를 사용했을 때 사과주스 효능 장단점
착즙기로 짜내면 불용성 식이섬유가 제거되어 위장이 약한 사람이 편하게 마실 수 있어요. 맑고 진한 주스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섬유소 대부분이 걸러지기 때문에 변비 해소나 식사대용으로는 부족해요. 당뇨환자, 고도비만, 신장질환자의 경우 착즙은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껍질째 가는 블렌더(믹서기)로 만든 사과주스 장단점
건더기와 함께 먹을 수 있어서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요. 섬유소가 그대로 있기 때문에 변비해소에도 좋습니다. 다만, 칼이 회전하면서 과일의 산화가 빨라진다는 아쉬움이 있답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면 통째로 갈아먹는 것이 좋아요.

 

 

아침에 간편하게 사과주스 믹서로 만드는법
사과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껍질 째 넣고 믹서로 갈아줍니다
이때 소량의 레몬즙을 넣으면 변색을 늦출 수 있어요

 

 

바나나 사과주스 만들기
재료) 바나나1개, 애플 1/2개, 우유(두유) 150ml, 꿀 조금
모두 믹서에 넣고 갈아주세요. 마지막에 취향에 따라 꿀이나 콩가루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변비, 정장작용, 고혈압 예방, 피로회복, 피부미용 등에 효과있는 쥬스에요.

 

 

당근 사과주스 만드는법
재료) 당근 1/3개, 애플 1/2, 물 150ml, 꿀(메이플)
믹서기로 모든 재료를 갈아주세요.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해서 피부와 눈 건강에 좋답니다.

 

 

양배추 사과주스도 있어요
재료) 양배추 1/3, 애플 1개, 레몬 1/2  (2인분)
양배추가 비타민U를 포함하고 있어서 위장과 십이지장 건강에 좋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해소에 좋답니다.

 

 

요구르트를 넣어 만들어요
재료) 요구르트 100ml, 애플 1개, 레몬즙 1/2, 꿀
믹서에 모두 넣어 갈아주면 요구르트 사과주스 완성입니다.
이 외에 키위, 귤, 감, 아사이베리, 파인애플, 오이, 케일 과 함께 갈아서 만들 수 있답니다. 집에서 사과주스 만드는법은 무궁무진하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만들어 보세요. 단 과다섭취는 금물로 하루에 1컵 정도가 알맞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지혈증에 좋은 차 7  (0) 2017.03.17
마 요리하는 방법 효능  (0) 2017.03.16
석류 먹는법 하루섭취량  (0) 2017.03.14
병아리콩 요리법 효능  (0) 2017.03.13
아르기닌의 효능 부작용  (0) 2017.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