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노안예방법 알아두세요

반응형

간단한 노안예방법 알아두세요

 

세월의 불청객이라고 하는 노안(老眼)증상 발생 연령이 점점 젊어지고 있는데요. 스마트폰,PC 등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하는데다 자외선 노출이 많아지면서 40세 이전에 노안이 찾아오는 사람도 있다고 해요. 근시를 가지고 있으면 노안이 더 빨리 찾아온다는데... 걱정입니다.

 

 

노안이란?

 

눈에는 자동으로 초점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는데 나이가 들어 눈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초점 조절이 어려워지고 가까운 것을 보기가 힘들어 집니다. 이런 증상이 노안으로 노안은 눈의 노화현상으로 누구나 피할 수 없습니다.

 

 

노안의 원인은 뭘까요

 

눈은 가까운 곳을 볼 때 렌즈의 역할을 하는 수정체를 두껍게하고 먼 곳을 볼때는 얇게하는 등 초점 조절기능이 있어요. 그러나 40세 부터는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고 수정체를 지지하는 근육이 쇠약해져 가까운 물체가 흐리고 잘 보이지 않게 된답니다.

 

 

노안 증상은

 

가까운 것을 볼 때 잘 보이지 않고 흐릿하게 보이게 되는데요 책이나 신문이 눈에서 30cm 이상 떨어져야 잘 보인다면 노안이 시작되고 있는 증거 입니다.

 

 

언젠가 찾아올 노안, 늦출 수는 없을까요

 

1. 눈 체조를 해주세요 - 노안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막을 수는 없어요. 그러나 노안을 늦추는 것을 가능하답니다. 눈을 꼭 감았따가 뜨고  얼굴을 움직이지 않고 눈동자만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주세요. 다음 반시계반향으로 다시 돌려주세요. 간단한 눈 운동이지만 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2. 눈을 쉬게 해주세요 - 50분 컴퓨터 작업을 했다면 10분은 먼곳을 바라보며 눈에 휴식을 주세요. 눈에 심한 피로가 느껴진다면 눈을 감고 따뜻한 물수건으로 피로를 풀어주세요.

 

 

3. 자외선을 차단해주세요 - 자외선은 피부는 물론 눈 노화에도 영향을 준답니다. 자외선이 강한 시간에 외출할 경우 양산, 선글라스,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4. 눈에 좋은 음식을 챙기세요 - 세포를 늙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음식을 섭취하면 좋아요. 특히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검은콩, 자색고구마,팥 등이 눈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젊었을 때는 눈이 좋았는데... 후회하지 않도록 미리 눈 건강 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