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레시피

반응형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을 알아보아요. 비가 오는 날에는 김치전이 생각나는데요 김치전은 식사로도 좋고 반찬이나 간식, 술안주로도 좋으며 실패가 거의 없습니다. 생각보다 만드는법이 간단한데다 몸에 좋은 효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맛있고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맛있게 하는 법으로 소소한 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김치전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요. 자연 발효하여 만든 김치에는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장운동을 촉진해 변비를 예방하고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면역력도 높여준답니다. 다만 부침가루,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가 높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김치전 칼로리는 1인분에 266kcal 입니다.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으로 고기나 참치 등을 추가하거나 크게 만들수록 칼로리가 높아져요. 체중관리 중에는 작게 만들거나 양파를 동그랗게 썰어서 그 안에 들어갈 정도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엄마표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은 어렵지 않아요. 우선 맛있게 잘 익은 김치를 쫑쫑 잘게 썹니다. 양파와 파도 잘게 썰어 큰 믹싱 볼에 넣습니다.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도 넣고 달걀은 1개 정도 넣은 후 부침가루, 물을 넣어 반죽의 농도를 조절합니다.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으로 반죽을 할때 튀김가루 반, 부침가루 반을 섞어 사용해도 좋습니다. 김치전 반죽 농도는 된 것보다는 약간 질어야 하며 반죽이 되면 물을 더 넣습니다. 이래서 큰 믹싱볼이 필요합니다. 이제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맛있게 김치전을 굽기만 하면 돼요. 

 


김치전 만드는 속도가 먹는 속도를 따라갈 수 없어서 마치 삼겹살 구워 먹듯이 식탁 위해서 김치전을 구워가면서 먹는데요. 맛있어서 과식할 것 같다면 동치미와 함께 먹으면 좋아요. 동치미 무에 탄수화물의 소화를 촉진하는 소화효소가 풍부하답니다.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으로 도너츠 모양으로 가운데 구멍을 뚫어서 부치면 좋은데요. 가운데에 기름이 충분히 들어가서 바삭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치즈를 넣거나 달걀을 하나 넣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치즈를 넣어 더 맛있게 하는 법도 있어요. 반죽에 치즈를 아주 듬뿍 넣어서 김치전을 부치거나 바삭하게 구운 김치전 위에 치즈를 뿌려 녹여 먹어도 된답니다. 여기에 소시지를 토핑하고 케찹을 뿌리면 한국식 피자가 되며 의외로 맛이 좋습니다.

 


저는 평소 김치전에 다양한 소스를 곁들여 먹는데요. 케첩 외에 와사비 마요네즈, 치즈가루 등과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와사비 마요네즈는 소금, 설탕, 후춧가루, 와사비, 마요네즈만 섞으면 완성입니다. 부드러우면서 매콤하고 코가 뚫리는 느낌이 매력 있어요.

 


김치전 맛있게 먹기 위한 방법으로 간장 소스도 필요한데요. 간장, 식초, 설탕, 청양 고추, 양파 고춧가루, 참깨를 넣어 만들 수 있습니다. 김치전이 싱겁다면 김에 싸서 먹어도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김치전 비법도 알아보아요. 백종원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을 알아보면 재료는 김치와 부침가루, 고춧가루, 물 한컵, 식용유만 있으면 돼요. 큰 볼에 김치를 넣고 가위로 자른 후 부침가루를 김치양의 절반 정도로 넣습니다. 색을 위해 고춧가루 2숟가락을 넣고 센불로 튀기 듯이 굽습니다.

 


맛있게 하는 법으로 몇 가지 팁이 있어요. 바삭하게 만들려면 반죽은 질게 하는 것이 좋으며 달걀은 비린 맛이 날 수 있어서 안 넣는 것이 좋다고 해요. 너무 신김치라면 설탕을 넣습니다. 김치전 돼지고기 오징어가 들어가면 더 맛있으며 없을 때는 참치캔 기름까지 넣어 만들면 좋다고 합니다.

 


최근 백종원 김치전 레시피가 업그레이드되었어요. 재료를 알아보면 신김치 2컵, 부침가루 2컵, 물 1과 2/3컵, 황설탕 1/2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청양고추 2개, 대파, 소시지, 식용유가 필요하답니다. 신김치가 없을 때는 미리 김치에 식초를 넣어두면 돼요.

 


커다란 믹싱볼에 김치를 넣어서 가위로 쏭쏭 잘라주세요. 도마를 사용하면 김치물이 들어서 설거지하기 귀찮아요. 준비한 채소도 송송 썰고 소시지는 최대한 얇게 썰어요. 햄, 베이컨, 새우, 오징어가 있으면 맛있게 하는 법 어렵지 않습니다.

 


믹싱볼에 재료를 모두 넣고 물을 넣어 뭉치지 않게 섞어주세요. 김치전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수분이 좀 많은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반죽을 지나치게 휘저을 경우 글루텐이 생성되어 질겨질 수 있습니다.

 


팬을 달 군 후 식용유는 넉넉하게 두르고 반죽은 얇게 펴주세요. 어차피 살찔 거 맛있게 먹고 운동하면 돼요. 반죽이 익기 시작할 때 팬을 돌리면 기름이 김치전 가운데로 들어가서 바삭하게 익힐 수 있어요. 뒤집어서 완전히 익힌 후 맛있게 먹으면 된답니다.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으로 식용유 사용이 중요한데요. 너무 적게 넣으면 타거나 눅눅하더라고요. 넉넉하게 사용하고 익을 때 팬을 돌리면서 가운데에도 기름이 들어가게 하는 것이 바삭하고 맛있는 김치전 만드는 방법이랍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비씨 주스만들기  (0) 2020.08.18
사과초모식초 만드는법 순서  (0) 2020.08.15
양배추즙의 효능 알기  (0) 2020.07.27
감자 찌는법 시간  (0) 2020.07.25
당뇨에 좋은 차 베스트  (0) 2020.07.23